태풍이 다가올 때 대비하는 필수품은?

시작

최근 연초부터 이어진 태풍들이 계속해서 바다를 휩쓸고 있습니다. 만약 태풍이 다가오게 된다면 필수품을 미리 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태풍이 다가올 때 대비하는 필수품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태풍이 다가올 때 대비하는 필수품은?
-바람뿌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세부내용

1. 태풍 대비 준비물

태풍이 다가올 때 준비해야 할 것은 많습니다. 태풍 대비 준비물로 선택해야 할 필수품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방역용품: 마스크, 손소독제, 손상시 치료용 물품들

2. 재난 생활용품: 충분한 식수, 의류, 스탠드, 난로, 배터리, 배터리 충전기

3. 화재 방지품: 불꽃놀이 방지기, 방화물품, 소화기

4. 소화용품: 친환경 소화제, 배변 세제

5. 기타: 에너지가 있는 경비 용품, 태풍 대비 장비, 태풍 대비 방어막

태풍이 다가오기 전에 이러한 필수품들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태풍 대비 준비를 하고 잘 알려진 태풍 예방 방법들도 따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가정 태풍 대비 준비

태풍이 다가올 때 대비하는 필수품은 다양합니다. 기본적으로 쓸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해 보자면, 음식, 물, 의료용품, 가습기, 전기 발전기, 조명 등이 꼽힙니다. 그리고 가정에서 태풍 대비를 위해서는 해충 방지용 비료, 비가 내릴 때 창문을 닫기 위한 방수 자석, 방해 소리를 막기 위한 소음 방지 장갑 등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바람에 맞은 가구를 옮겨야하는 경우도 있으니 가구 바닥에 적합한 바닥 방지 매트를 구비해두면 좋습니다. 또한 전기 공기청정기 같은 전기 기기를 사용해야할 때는 배터리로 연결하는 배터리 연결 케이블도 구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야외 태풍 대비 준비

태풍이 다가올 때 야외 활동을 하거나 가까운 곳에 있을 경우 반드시 대비해야 할 필수품은 야외 태풍 대비 준비입니다. 대피 백, 의료 장비, 생필품, 물품 등 여러 가지 준비가 필요합니다. 또한, 태풍이 다가오기 전에 대피 백과 같은 필수 품목들을 준비해 놓고 자신의 소중한 삶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태풍 대비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언제든지 대피 준비를 위해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자동차에 기름 보충, 점검 등의 준비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야외 태풍 대비 준비는 태풍이 다가올 때 보다는 미리 준비한 것으로써 소중한 삶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태풍 이후 대비 준비

태풍이 다가올 때 준비해야 할 필수품은 다양합니다. 먼저 일회용 물통과 탄산수와 같은 물건을 준비하여 물을 보관할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스병과 가스렌지, 전기밥솥, 연료통 외에도 조리를 위한 기본적인 연료 및 비타민과 식품이 필요합니다. 또한 태풍 이후 대비를 위해 에너지 소비가 낮은 전구, 흡입기, 안전 라이트, 배터리, 방역 마스크 등을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비상 생존 가방 및 재난복지품, 비상 생존 장비 등을 준비해 놓아야 합니다. 모든 것을 꼼꼼하게 준비하여 태풍이 다가오는 날 대비해야 합니다.

 

5. 태풍 대비 준비 결론

태풍 대비 준비는 근거없는 불안감이 아닌 실제로 준비해야 할 사항이다. 우리나라는 매년 태풍으로 인한 피해를 많이 받기 때문에 태풍이 다가올 때 대비하는 필수품은 반드시 갖춰야 한다. 기본적으로는 가방에 긴 바지, 방수 차용품, 비닐 랩, 기내 음료 보관용 쿠키병, 약, 우산, 소화기, 등 다양한 물품을 반드시 갖춰야 한다. 또한, 생활수도 준비와 전기 공급 여부 및 전기 차단 감지기를 갖추는 것이 좋다. 또한, 가족과 친구들과 연락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음식과 물 보관도 꼭 해야 한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다른 사람들의 경고를 잘 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것들을 고려하여 적절한 태풍 대비 준비를 실시하면 안전을 최대한 보장할 수 있을 것이다.

 

태풍이 다가올 때 대비하는 필수품은?
2-바람뿌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마치며

태풍이 다가올 때 준비해야 할 필수품은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방수 및 방풍 기능이 있는 옷감, 신발 등이 있습니다. 바람이 많이 불 때는 모자를 끼고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길가에 흩어져 있는 바람걸이, 태풍 일시 방지막 등의 장갑과 보호 장갑을 챙겨가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주변에 허공이 많이 있는 곳이나 봉우리가 많은 곳에서는 굴절과 강한 바람에 대해 더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태풍 바람에 대비하기 위해 방지막과 같은 특수 장비를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기상청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태풍 업데이트와 안전점검을 자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